서울시, 마감 임박! 6월에 열리는“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서둘러 신청하세요

참여자 완주 메달, 민관협력 통한 기념 티셔츠‧에너지 음료‧러닝클래스까지 제공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5월 13일(월) 09:46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포스터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서울시가 오는 6월 1일 ~ 6월 2일 이틀 동안 뚝섬한강공원 일대(7호선 자양역 2·3번 출구)에서 열릴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참가자 모집 마감이 임박했다고 밝혔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는 각자의 체력 수준에 따라 코스를 선택해 이틀간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수영 ▴자전거 ▴달리기 3가지 종목을 완주하는 프로그램이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에는 총 1만 명의 시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네이버예약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1인당 2만 원이다. 경기코스는 참가자 역량에 따라 참여할 수 있도록 초급자 코스(15km)와 상급자 코스(31km)로 나뉘어 있다. 초급자 코스(15km)는 ▴한강수영 300m 또는 수영장 200m, ▴자전거 10km, ▴달리기 5km의 구성이다. 상급자 코스(31km)는 ▴한강도하 1km, ▴자전거 20km, ▴달리기 10km로 구성되어 있다.

시는 이번 3종 경기는 스포츠 기업과의 민관협력을 통해 기념티셔츠(블랙야크), 에너지음료(레드불) 등 다양한 물품을 제공하여 경기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달리기 코스 오전 참가자를 위한 아디다스 러너스 소속 전문 러닝 코치 및 페이서들이 참여하는 러닝클래스가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시간별 6명의 전문 러닝 코치가 스트레칭 및 달리기를 함께하며 안전한 달리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 참가자뿐 아니라 시민 누구나 한강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FUN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프로그램 참여시에는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도 있다. 현재 자신의 기초 체력을 측정하는 서울시민체력장에서는 체력 등급에 따라 마사지젤과 체력보충제, 스포츠타올이 지급된다. 한강을 바라보며 가족·친구와 함께 운동하는 한강요가 참여 시 이니스프리(화장품), 동아오츠카(생수, 이온음료), 르버덴(화장품), 프론투라인(요가복) 등에서 제공하는 물품도 받을 수 있다. 어린 시절 소풍 가서 친구들과 함께한 추억의 놀이인 한강보물찾기는 보물을 먼저 찾은 시민에게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기업 헬스 프로그램 체험존 방문 시 혈당 체크, 도수치료, 체형 및 자세 교정 등을 받을 수 있다.

김덕환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는 한강에서 다양한 운동을 한 자리에서 즐기며 여유를 느껴볼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분이 이번 경기에 참여해 여름의 시작을 한강에서부터 만나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4884936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06:3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