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 위해 손잡아

광양시-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5월 14일(화) 10:58
광양시-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양시는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와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지난 4월 14일 광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장애인 취업 지원 전담창구인 ‘장애인재능키움센터’를 설치하고 민간 사업체의 장애인 구인․구직 상담을 본격 시작했으며, 본 협약은 광양시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공감대에서 맺게 됐다.

주요 내용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장애인 고용 관련 정보공유 및 서비스 지원 ▲장애인 적합 직무개발 및 맞춤 훈련 연계 ▲장애 인식개선을 통한 장애인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최호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장은 “수도권에 비해 농어촌지역이 포함된 전남은 상대적으로 경제활동 영역이 좁고 장애인 고용에 대한 인식이 낮아 장애인 취업에 어려움이 많다”며 “본 협약을 계기로 광양지역의 장애인 고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장애인 사회참여와 경제적 자립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시(市)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장애인 고용 전문 지원기관인 공단과 업무협력을 통해 우리 시의 장애인 취업률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512757395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0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