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 ‘2024학년도 중등영재교육원 2학년 카이스트(KAIST) & 국립중앙과학관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5월 21일(화) 14:55 |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 ‘2024학년도 중등영재교육원 2학년 카이스트(KAIST) & 국립중앙과학관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
이번 프로그램은 중등 영재 학생들이 국립중앙과학관과 카이스트(KAIST)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공계 프로그램에 참여해 과학적 소양을 높이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학생들은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에서 드론, 전기, 디지털 물리 체험, VR 물리 체험을, 과학기술관에서는 근현대 과학기술, 기초과학(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및 수학 등 다양한 분야의 부스를 체험했다.
또한 학생들은 카이스트(KAIST) 캠퍼스를 돌며 첨단 시설을 직접 둘러본 후 카이스트(KAIST)의 멘토들과 대화를 통해 실제 연구 및 학문 활동에 대한 이해와 진로 방향을 더욱 명확히 할 수 있었다.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국립중앙과학관과 카이스트를 방문하고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연구 활동을 폭넓게 이해하고, 이공계 진로에 대한 꿈이 구체화됐다”라고 말했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임미옥 원장은 “우리 영재교육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공계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미래 사회를 끌어나갈 창의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