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자조모임, 구례군청 반달곰씨름단 연계 씨름교실 진행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5월 22일(수) 17:00
구례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자조모임, 구례군청 반달곰씨름단 연계 씨름교실 진행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구례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자모모임은 지난 22일 구례군 반달곰씨름단과 연계하여 구례읍 전천후 씨름장에서 “일일 씨름 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례군 반달곰씨름단은 2020년부터 후계 양성 및 씨름 저변 확대를 위해 씨름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금번 씨름교실은 발달장애인자조모임 회원들이 씨름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씨름단 선수들이 씨름의 역사와 가치를 설명하고 씨름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여 자조모임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자조모임 회원들은 씨름교실을 통해 씨름의 기본 자세와 기술을 습득하고 실제 경기를 통해 씨름의 예절와 스포츠맨십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

씨름교실에 참여한 자조모임 회장 이*현님은 “씨름 경기할 때 구경만 했는데 삳바를 차고 해보니까 무섭기도 하고 재미도 있었다.”며 체험 소감과 “선수들이 친절하게 알려줘서 고마워요’라며 재능기부를 해준 구례군청 반달곰씨름단에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송태영 관장은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회원들이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그 경험을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시한번 이런 자리 마련해주신 구례군(군수 김순호) 반달곰씨름단 감독과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63713980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7일 06:3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