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행복을 파는 프리마켓'운영 자원 봉사단체와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주민 축제 한마당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5월 23일(목) 11:40 |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행복을 파는 프리마켓'운영 |
「행복을 파는 프리마켓」은 지역주민 및 자원 봉사 단체들과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행사로 건강생활지원센터 홍보 및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관리와 더불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구강 보건, 치매 예방 등 건강 부스와 광양평생교육관 사랑 나눔 봉사단, 백운산 목재 문화체험관, 아리아리 광양셀러협동조합이 함께하는 체험 부스(라탄 바구니 만들기, 다육이 화분 심기, 부채 만들기, 목재 문화체험 등)로 구성됐다.
또한 포스코 문화봉사단과 새마을 교통 봉사단이 제공하는 무료 패밀리 푸드 트럭과 팝콘 등 먹거리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풍성하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해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참여 주민들에게는 혈압·혈당 측정 및 간단한 건강상담 등을 제공하고 건강센터 운영과 프로그램 안내,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했다.
주민들은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체험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것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건강센터라는 곳을 알게 되어 건강측정도 해보고, 상담도 받아 보니 너무 좋았다”며 “센터에 다시 방문해 제대로 건강상담을 받아보고 싶다”고 전했다.
보건소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를 바라며 더불어 만성질환 예방관리와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건강센터가 소생활권 중심 건강전담기관으로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