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 광양읍 집수리 봉사 광양읍 주거취약 가구 집수리 봉사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5월 28일(화) 14:46 |
광양읍 주거취약 가구 집수리 봉사 |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광양제철소에서 2010년부터 매년 특별봉사활동 주간을 선정해 임직원들이 하나 되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대규모 자원봉사 주간이다.
올해는 오는 31일까지 9일간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을 비롯한 재능봉사단원, 협력사 직원 9천여 명이 광양지역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이번 집수리 봉사는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에서 올해 네 번째로 실시한 봉사활동으로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발굴·연계한 주거취약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단원 10여 명이 참여해 도배 장판 및 화장실 도기 교체, 바닥·천정 마감, 베란다와 방문 페인트 작업 등을 실시했다.
최광석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장은 “이번 봉사를 통해 혼자 계시는 어르신이 안락한 환경에서 지내시며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이 되겠다”고 전했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이웃을 위해 매번 봉사에 기꺼이 나서주시는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연계해 살기 좋은 광양읍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