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직자 친절 교육 시행
전 직원 친절 역량강화 교육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 기대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5월 29일(수) 12:13 |
보성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직자 친절 교육 시행 |
이번 교육은 공직자 친절 마인드 향상 및 친절 문화 조성을 위해 보성군 공직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90여 명씩 총 9기수로 3시간씩 진행한다.
주된 내용은 전문 강사의 말하기 기술, 전화 예절 및 공손한 민원 응대 방식 등으로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직접적인 참여를 이끌어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특히,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욕설과 폭언 같은 도를 넘어선 갈등 상황별 대응 요령 등을 익힐 수 있도록 특이민원 대응 역량 강화에 초점을 뒀다.
보성군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민원 응대 역량을 강화해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공직자로서 거듭나길 바란다.”라면서 “군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친절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친절 행정을 통해 군민에게 군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군청 중앙현관 및 민원실 입구에서 ‘민원 안내 도우미’를 2명 배치해 방문객의 안내를 돕고 누구나 보성 발효차도 마실 수 있도록 ‘무료 차 시음장’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종합민원실 자체 ‘친절 다짐의 날’을 매주 화요일 운영할 뿐만 아니라 △좋은 아침 친절 방송, △음악이 흐르는 행복민원실, △공무원 친절 실천 자가 진단, △민원 처리 기간 단축 마일리지제, △민원 담당 공무원 힐링워크숍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