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2024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 제작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영상콘텐츠 제작 활동 지원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5월 29일(수) 12:20 |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2024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 제작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는 산책하듯 걸으며 순천의 경관과 일상, 변화를 영상으로 아카이빙하는 순천 로컬 창작 활동이다. 지난 2023년에는 30여 명의 시민 워킹유튜버가 104편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SUNCHEONWALK)에 게시됐다.
특히, 올해 주목할 만한 사항은 일반 참여자와 더불어 모집분야를 ‘반려인’으로 확대하여, ‘반려동물 친화 도시 순천’의 도시 정책에 발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걸으며 반려동물의 시점에서 바라본 지역의 모습을 담아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이다.
또한, 모집 마감일까지는 사업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순천워크 활동을 소개하고 사업 계획 구성을 지원하는 개별 맞춤형 ‘사전 컨설팅’도 운영한다. ‘사전컨설팅’은 전화로 사전 일정 협의 후 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10명(팀)은 6월부터 12월까지 활동 기간 동안 워킹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센터 내 공간·기자재 및 1명(팀) 기준 총 20만원의 제작지원비가 지급된다.
신청은 미디어 콘텐츠 제작 활동을 할 수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미디어를 즐기며, 반려동물과 함께 영상콘텐츠 제작활동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순천을 미디어로 기록하는 의미 있는 활동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