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복합적인 위기 학생을 발견하고 구출하라!!!. 교육지원청 직원들부터 솔선수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협업 방안 연수’ 실시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5월 30일(목) 10:51
광주광역시교육청 복합적인 위기 학생을 발견하고 구출하라!!!. 교육지원청 직원들부터 솔선수범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9일 중회의실에서 업무 담당자와 청내 협업부서 담당자 15명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 '협업 방안 연수'를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위기 학생을 조기 발굴해 통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 추진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된 이래 다양한 협업 기관들과 협의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지원청 내 부서별 협업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부서 간 파트너쉽을 구축해 위기학생에 대한 신속한 지원 체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했다.

연수는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수진 교육복지조정자 강사로 해 학생맞춤통합지원 교육지원청 내 협업부서 담당자의 역할 및 외부기관과 협력하는 사례 안내,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사례 안내 등으로 이뤄졌다. 이어 소개된 사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의해 보는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올해 시범 교육지원청으로 지정돼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저희 교육지원청 내 협업부서 담당자부터 솔선수범하여 사업을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75104969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6일 13:2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