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강진에 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 실시 강진군 어려운 이웃 140세트 지원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5월 30일(목) 10:42 |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전남지역본부가 지난 28일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강진군에 삼계탕을 기탁했다. |
이번 기부는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취지에서 장흥모 농협중앙회 강진군지부장 등과 함께 했으며 기탁된 삼계탕은 강진군 11개 읍·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차상훈 전남본부장은 “이른 더위에 지친 우리 이웃들이 삼계탕을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일정금액 이상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전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농산물꾸러미 나눔, 장수사진 무료촬영, 김장김치 나눔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추후 NH투자증권과 농협재단이 함께 실시하는 ‘농촌마을 공동체 지원사업’ 대상 지역으로 강진군이 선정돼 농촌마을 공동체(마을회관, 경로당 등)에 노후 냉장고를 양문형 냉장고(72대, 1억원 상당)로 교체할 예정이다.
서순철 강진 부군수는 “농협중앙회 강진군지부는 평소 사회공헌 활동뿐만 아니라 강진군정에 발맞춰 강진 반값 가족여행을 홍보로 농촌 관광객 유치에 함께하고 있다”며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해 줘 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