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The 좋은 회복 교실' 운영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 간 관계 회복을 위한 학급 단위 프로그램 진행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6월 02일(일) 13:08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The 좋은 회복 교실' 운영 |
‘The 좋은 회복 교실’은 학생 간 갈등 중재와 평화로운 교실 문화 조성을 위해 ▲굿네이버스 광주 전남지부 ▲광주 마음의 숲 심리상담센터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다. 전문 상담가가 개입하여 학급 내 개인 간 갈등을 교육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11교, 중학교 3교, 고등학교 1교를 포함한 총 34학급을 대상으로 기본 3회차가 진행된다. 또 필요에 따라 최대 2회까지 추가 운영될 수 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급 내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 신뢰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학생들이 원활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학교장 자체해결제’ 안착을 통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전 과정에서 교육적 해결을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문정초등학교 학생은 “현재 기분과 감정에 대해 생각해 보고, 자유롭고 솔직하게 속마음을 털어놓을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다. 이런 수업이 앞으로도 2차례 더 진행된다고 하니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 및 교육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