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재능나눔으로 신생기업 살린다

사회적경제 재능나눔 새모델 구축 ‘가치업고(Up-Go)’ 사업 추진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6월 05일(수) 17:06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재능나눔으로 신생기업 살린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시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재능나눔형 사업 모델을 선보인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사회적경제연합회와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재능나눔 프로젝트 가치업고(Up-Go)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선배 기업의 전문기술과 경험을 특정분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사회적경제 창업기업에 전수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물 제작, 제품 디자인, 로고(BI·CI) 개발, 브랜딩, 영상 제작·편집과 일반경영 분야, 경영·재무·자금 관리, 인사 관리 등 전문역량을 나누고자 하는 기업(나눔기업)과 이를 필요로 하는 3년 이내의 초기 사회적경제 기업(수혜기업)의 신청을 받아 매칭 및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광주시는 재능나눔을 통한 광주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 모범사례를 제시해 기업 간 사회공헌활동의 마중물 역할 확대한다. 또 사회적경제기업 간 협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이를 통한 선순환 생태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측히 나눔기업에는 사회적가치지표(SVI) 중 사회적 환원 노력도 지표에 해당하는 성과를 거두고, 초기 사회적경제기업은 지속가능 기반 마련 및 기업 안정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재능나눔 프로젝트에 참여할 나눔기업을 12일까지 모집한다. 이어 6월 중 수혜기업을 모집, 수요에 맞춰 매칭할 예정이다.

신창호 노동일자리정책관은 “선·후배 사회적경제 기업 간에 협력적 네트워크와 경쟁력 제고의 뜻깊은 계기가 마련됐다”며 “전문적 역량을 나누고 사회적가치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84073180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5일 12:4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