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직장인 여성 취미교실 라탄공예 ‘호응’ 여성친화도시 조성 직장인 여성 위한 프로그램 운영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6월 09일(일) 01:32 |
강진군이 최근 직장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라탄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며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추진한 여성 취미교실은 라탄공예 수업을 주제로 모집했으며 30명 모집에 60여명이 신청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라탄공예는 등나무와 같은 라탄 소재를 이용해 여름에 쓰기 좋은 라탄 가방을 함께 만들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직장인 A씨는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자주 취미교실을 운영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정숙 군민행복과장은 “여성 직장인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줄이고,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위해 취미교실을 계획했다”며 “직장인 여성의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취미교실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직장인 여성 저녁반 취미교실은 여성이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퇴근 후의 직장인 여성들의 여가 활동을 장려해 자기능력을 개발하고 좋아하는 취미활동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강진군은 직장인 여성 저녁반 취미교실을 비롯해 교통 여건 등으로 인해 취미교실 참여가 어려운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여성 취미교실, 돌봄노동의 활동가를 위한 취미 교실 등 여성의 생활 여건과 복지 수요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