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지역자활센터-보은병원, 업무협약 체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정신건강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 도모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6월 13일(목) 17:44
화순지역자활센터-보은병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화순군이 위탁 지원하는 화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12일 화순 관내 정신건강 취약계층의 지역사회 복귀를 위한 경제적 자립 활성화를 목적으로 보은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화순지역자활센터와 보은병원은 지역 내 정신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조기 검진 등의 의료서비스와 재활을 목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건강 취약계층의 자립·자활을 도모하게 된다.

화순지역자활센터는 정보제공 및 상담, 교육, 자산형성지원사업, 자활기업 창업, 외부자원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화순 관내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도모하고 있으며, 화순군 도곡면에 있는 보은병원은 호남권역의 중추적 정신건강 의료기관으로서 환자의 치료와 재활, 더 나아가 사회로의 복귀를 기본적인 가치로 삼고 그 역할을 하고 있다.

화순지역자활센터는 “정서적으로 취약한 자활근로참여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그들의 자립·자활을 위한 사회복지서비스와 의료서비스의 협력 필요성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서적·경제적 자립 활동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그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순군 저소득 주민의 자활·자립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 운영 중인 화순지역자활센터 참여를 원하는 분은 화순군 사회복지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화순지역자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9366274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2일 19:2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