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자율방범연합회, ‘화합․단결로 국립의대 설립 완수’ 성명서 발표

“한마음 한뜻으로 국립의대 설립을 위해 끝까지 노력해야”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6월 17일(월) 15:02
전라남도 자율방범연합회, ‘화합․단결로 국립의대 설립 완수’ 성명서 발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 전라남도 자율방범연합회는 지난 16일 광양시에서 열린 한마음대회에서 전남 국립 의대 설립을 위한 도민의 화합과 단결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남 자율방범대를 대표하는 조팔석 회장을 비롯한 시군 연합대장, 사무국 임원 등 다수가 참여했다.

조팔석 연합회장은 성명을 통해 “전남은 그동안 의료 인프라와 인력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었다.”며 “도민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놓쳐선 안된다.”고 말했다.

특히 “과도한 경쟁과 대립은 국립의대 설립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하나 된 목소리로 도민의 의지를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의료 인력확보는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필수이며, 도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 “전라남도자
율방범연합회에서도 국립의대 설립을 위해 끝까지 노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율방범대는 지난해 4월 법정단체로 인정되었으며, 범죄예방 활동, 청소년 선도 · 보호 등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972930715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03:2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