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어린이 대상 ‘구강 인형극’ 성황리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어린이 대상 ‘구강 인형극’ 성황리 개최

어린이들의 구강건강 관심도 높여

광양시, 어린이 대상 ‘구강 인형극’ 성황리 개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양시는 제79회 구강보건 주간행사로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어린이집 및 유치원 29개소, 809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보건 인형극 '이겨라~ 치카요정!'을 공연했다.

광양시보건소 어린이 보건교육장에서 진행된 구강보건 인형극은 어린이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겨라~ 치카요정!'은 평소 칫솔질을 잘하지 않는 어린이가 세균맨과 친구가 되어 충치가 생기자 치카요정이 세균맨과 싸워 이겨서 치과 치료를 잘 받을 수 있도록 용기를 주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이다.

공연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캐릭터 인형과 즐거운 음악 등을 이용해 참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신나는 노래에 맞춰 동물 캐릭터들과 댄스 타임, 구강건강에 대한 퀴즈 등도 함께 진행됐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공연을 관람하는 것을 보니 구강건강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유아기는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 습관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인형극뿐만 아니라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치아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