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식 전남도의원, ‘대한민국 환경공헌 대상’ 수상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김회식 전남도의원, ‘대한민국 환경공헌 대상’ 수상

환경보호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의정활동 이어갈 것

전라남도의회 김회식 의원이 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제27회 정기총회에서 ‘대한민국 환경공헌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남도의회 제공]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라남도의회 김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2)이 지난 7월 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제27회 정기총회에서 ‘대한민국 환경공헌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한민국 환경공헌 대상’은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에서 주최하며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환경보전 실천에 기여한 분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평소 김 의원의 환경보호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회식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와 업무보고 시 환경 민원과 폐기물 불법매립 등 지역 현안 문제를 집중 제기하고, 장례식장 일회용품 규제와 잔디 부산물인 예지물 자원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주문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김 의원은 환경을 위한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과 어려운 이웃의 생활 불편을 해결하는 복지기동대의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전라남도의회 ESG추진 우수의원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김회식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 사례를 보급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며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개발과 활동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는 전국 18개 총괄본부와 177개 지역본부, 150개 지회, 15만여 명의 회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환경의식 고취 및 함양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환경보호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전라남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