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별밤 도서관 힐링캠프 프로그램 큰 호응 |
고흥군은 7월 16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다양한 '별밤 도서관 힐링캠프' 프로그램을 고흥군립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별밤 도서관 힐링캠프는 스트레스와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구성해 ‘휴식’과 ‘몰입’의 순간을 제공하고, 가족(친구) 단위 이용자 참여를 유도해 ‘별밤 감성’을 느끼며 독서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 운영 프로그램은 가족(팀)을 대상으로 ▲원예 치유 힐링 ▲책 놀이터, 성인을 대상으로 ▲꽃차와 시낭송 ▲썸머 칵테일 ▲아로마 테라피 ▲싱잉볼 명상 ▲원데이 프로그램 등 총 18개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간에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성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야간에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수강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별밤 도서관 힐링캠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도서관 공간 개념을 책 읽는 곳에서 문화 공간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군민의 일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콘텐츠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도서관 모델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 참고하거나 고흥군 문화체육과 도서관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