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4년 반부패·청렴 표어 공모전’ 우수작 선정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2024년 반부패·청렴 표어 공모전’ 우수작 선정

‘다산처럼 굳게, 청자처럼 푸르게’

강진군, ‘2024년 반부패·청렴 표어 공모전’ 우수작 선정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강진군은 지난 24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반부패·청렴 표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함양하고 깨끗하고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총 29편 가운데 1차 심사를 통해 10편을 후보작으로 추리고, 2차로 전 직원 전자 투표를 통해 최종 7편(최우수 1, 우수 2, 장려 4)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 ▲‘다산처럼 굳게, 청자처럼 푸르게, 청렴으로 빛나는 강진’, 우수상 ▲‘부정부패 로그아웃, 청렴으로 新 강진 로그인’, ▲‘반’칙없는 ‘값’진청렴 ‘여’기 모두가 ‘행’복한 강진 등이 선정됐다.

특히, 강진군이 올해 군정 핵심 정책으로 추진 중인 ‘반값여행’으로 운을 맞춘 표어는 특색있는 아이디어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표어는 대내외 문서와 청렴 관련 캠페인 및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강진원 군수는 “어떤 성공적인 정책도 청렴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사상누각’”이라며 “공직의 사명과 대민 서비스의 시작점은 ‘청렴’으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최근 강진군은 부패없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청렴콘서트’, ‘청렴주의보’ 발령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