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쿨맵시로 에너지 절약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 동구 “쿨맵시로 에너지 절약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환경 캠페인서 탄소 중립 포인트 가입 홍보도

광주 동구 “쿨맵시로 에너지 절약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 동구는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지난 23~24일 환경을 위한 ‘패션 트렌트! 쿨 맵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쿨 맵시란 시원함과 멋스러움을 표현하는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로 시원하면서도 건강과 패션까지 고려한 옷차림을 뜻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온 국민의 쿨 맵시로 체온을 2℃ 낮추고, 전국 실내 냉방 온도를 2℃ 올리면 연간 39만 TOE(1TOE = 1,000만㎉)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할 수 있다.

온실가스 배출량도 연간 197만 톤을 감축할 수 있다.

이는 약 3천억 원의 비용 절감과 약 7억 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인 셈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생활 실천인 쿨 맵시 착용과 탄소 중립 포인트(에너지 분야) 홍보, 사업장 문열고 냉방영업 금지 홍보 등을 통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전기·상수도 사용량 절감 등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할 수 있도록 적극 권유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쿨 맵시 캠페인을 통해 주민이 시원한 옷차림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기후 위기의 상황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기후 위기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탄소 중립 생활 실천에 동참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