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모바일 방청권’ 확대…“공개방송, 이제 줄 서지 말고 보세요”
검색 입력폼
병원

KBS, ‘모바일 방청권’ 확대…“공개방송, 이제 줄 서지 말고 보세요”

올해 2월 '뮤직뱅크' 첫 도입 후 확대 적용…‘새벽 줄서기’등 시청자 불편 대폭 해소!

사진=KBS 제공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시청자 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온 KBS가 '더 시즌즈-이영지의 레인보우(이하 ’더 시즌즈’)', '뮤직뱅크' 등 인기 공개방송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사전 ‘모바일 방청권’ 서비스를 확대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S는 지난 2월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개그콘서트', '더 시즌즈' 등 KBS 신관 TV공개홀에서 녹화되는 프로그램을 방청할 때, ‘온라인’으로 사전에 입장 번호를 부여하는 ‘모바일 티켓’ 방식으로 변경했다.

녹화 당일 방청권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하던 기존 방식 대신 ‘모바일 방청권’을 도입함으로써, 시청자들이 KBS의 인기 공개 녹화 프로그램의 방청을 구하기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서야 했던 불편이 해소되는 등 대기시간과 입장 방식, 좌석 배정 등이 합리적으로 변경되고 편해졌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KBS는 "공개방송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제작과 방청객의 편의를 동시에 이루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방청객 운용 방식을 시도했으며, 모바일 티켓 방식으로 배포과정에서의 문제점과 장시간 줄서기의 문제를 해소했다"면서 "향후 더욱 편리한 방청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S는 또, 녹화장 입장 전 본인확인 등을 위한 방청객 대기 장소도 실내에 별도로 마련해 추위와 더위 등 기온 변화로 인한 방청객 불편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KBS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뮤직뱅크', '더 시즌즈', '개그콘서트'의 모바일 방청권은 KBS 홈페이지 방청 예약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병원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