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새해, 힘차게 내딛는 첫 발걸음! 1월 걷기 챌린지’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새해, 힘차게 내딛는 첫 발걸음! 1월 걷기 챌린지’ 운영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목표 걸음 달성자 755명에 혜택

광양시, ‘새해, 힘차게 내딛는 첫 발걸음! 1월 걷기 챌린지’ 운영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일상 속 건강걷기실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새해, 힘차게 내딛는 첫 발걸음! 1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1걸음에 1마일리지 적립되며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기간 중 21만 보를 걸으면 21만 마일리지가 쌓여 모바일상품권 5천 원권 응모가 가능하고, 18만 보를 걸으면 18만 마일리지가 쌓여 모바일상품권 3천 원권 응모가 가능하다.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챌린지 참여가 가능하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단,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에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하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누적 9,245여 명이 가입하는 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들의 생활 속 걷기를 더욱 장려할 방침이다.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걷기 습관 정착으로 지역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