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74기 광양시 문화대학 수강생모집 |
광양시 문화대학 프로그램(37개)은 교육 특성에 따라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자격증 과정은 자기 계발과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며 도배기능사, 실버놀이지도사 등 13과목이 운영된다.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공인중개사 과목은 기존에는 1차 과목(민법, 부동산학개론)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지만, 이번 기수에는 2차 시험과목(부동산공법, 공시법, 세법)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기술창업 과정에서는 실생활에 유용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기초활용, 펫푸드교실 등 10과목이 운영된다.
문화 취미 과정은 여가를 즐기고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과정으로, 하모니카·수채화 등 10개 과목이 운영된다.
야간반은 직장인들도 바쁜 일상 속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과정으로 가곡교실, 집밥요리 등 4과목이 운영된다.
온라인 접수 기간은 4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이며, 정원의 80%에 대해 신청을 받는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한 현장 접수 기간은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이며, 여성문화센터에서 접수가 진행된다.
문화대학 프로그램은 광양시 거주자라면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5월 7일부터 1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금 광양시 여성가족과장은 “문화강좌를 통해 얻는 배움은 일상을 풍요롭고 활기차게 해 주는 좋은 수단”이라며 “많은 시민이 다양한 문화강좌에 참여해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본인의 삶에 적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