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 인력풀(DB) 구축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청년 인력풀(DB) 구축사업 추진

신청 시 청년정책․광양청년꿈터 프로그램 소식 월 2회 제공, 개인(단체) 홍보까지 가능

광양시, 청년 인력풀(DB) 구축사업 추진
[한국뉴스1-박시현 기자]광양시는 지역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촉진하고 청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를 통해 청년 인력풀(DB)을 구축할 방침이라고 10일 밝혔다.

청년 인력풀(DB) 구축사업은 청년 인재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양시 청년들에게 정책 참여, 소통, 교류, 개인(단체)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거나 광양시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는 청년(18세~45세)으로, 지역 내 활동하는 청년단체, 동아리, 청년 예술인은 물론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숨은 재능을 가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희망자는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나 광양청년꿈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매월 첫째, 셋째 주 화요일에 광양시 청년정책, 광양청년꿈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청년 개인(단체)의 홍보 등을 담은 소식지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청년 인력풀(DB) 구축이 완료되면, 광양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을 홍보할 수 있고 지역 청년들 또한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상호 간 활발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인력풀(DB) 가입을 독려하기 위한 ‘광양시 청년을 찾습니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9일부터 30일간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 내 ‘청년 DB’를 신청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청년 인력풀(DB) 구축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광양청년꿈터(광양시 오류5길 8)로 하면 된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