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소년과의 소통으로 미래를 설계하다
검색 입력폼
영광

영광군, 청소년과의 소통으로 미래를 설계하다

2025년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

2025년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간담회
[한국뉴스1-박시현 기자]영광군은 지난 4월 11일‘2025년 청소년참여기구 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광군이 청소년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군정에 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매년 운영하는 청소년참여기구 출범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다.

올해 청소년참여기구에는 총 20명의 위원이 위촉됐으며, 이들은 청소년참여위원회(정책 제안 및 자문)와 청소년운영위원회(시설 운영 참여 및 모니터링)로 나뉘어 1년간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기념촬영, 활동 계획 소개, 위원 간 교류 시간이 마련됐으며,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자유롭고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바라는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다양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는 “청소년참여기구는 단순한 형식적 조직이 아니라, 실제로 청소년들이 정책을 제안하고 지역사회 변화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통로”라며, “청소년이 정책의 수요자에서 나아가 기획자이자 실행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은 영광군 청소년 정책 및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수렴, 제안 활동, 지역사회 참여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영광군은 ‘청소년이 머물고 싶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실현을 위한 밑거름을 다질 계획이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