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업회사법인 씨팜텍(주), 화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검색 입력폼
화순

어업회사법인 씨팜텍(주), 화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어업회사법인 씨팜텍(주) 화순장학회 장학금 기탁
[한국뉴스1-박시현 기자]어업회사법인 씨팜텍(주)(대표 조문기)이 4월 22일 지역 인재 육성과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화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

씨팜텍(주)은 화순군 능주면에 건립된 스마트 내수면 양식장 운영 기업으로 바다가 없는 화순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해 내수면 양식과 첨단 ICT 기술을 융·복합한 스마트 양식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연간 약 180톤 규모의 민물참게를 양식하며, 친환경 수산업을 지역에 정착시키고, 양식산업의 스마트화로 내수면 어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 내 지속 가능한 수산업 모델을 실현하고 있는 씨팜텍(주)은 체험형 스마트 양식장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화순의 내수면 양식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장학금 기탁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미래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나눔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조문기 대표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에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장학금을 통해 지역 인재들이 꿈을 이루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구복규 이사장은 “이번 기부가 학생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며, “기탁받은 장학금은 지역 인재들의 꿈을 응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화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