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상반기 구례군 지역발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이날 회의는 김순호 군수와 장석우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의 주요 역점사업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며 지역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문척 양수발전소 조성 상황 ▲오산·지리산 케이블카 설치 추진 상황 ▲2025 탄소중립 흙 살리기 박람회 계획 ▲농촌유학 및 2026 전남체전 준비 상황 등 9건의 주요 현안에 대해 담당 부서의 설명과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김순호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7월 출범한 제1기 지역발전위원회가 군정의 동반자로서 큰 역할을 해왔다”면서, 특히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회복 및 관광자원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착공 예정인 오산 케이블카, 내년 준공을 앞둔 섬진강 보도교, 국도 18호선 4차선 확장 사업 등은 우리 군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 사업들로, 위원회가 중심에서 함께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석우 위원장은 “지역발전위원회가 출범 1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시점에 다시 모이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군정이 있는 사실 그대로 군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위원들이 올바른 정보를 군민들에게 전달하고, 지역사회 통합의 가교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