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봄 바람 타고 오세요” 영화 관람 및 봄나들이 체험

광양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한국뉴스1-이호정 기자]광양시는 어르신들의 사회적 관계망 강화와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240명을 대상으로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문화활동 프로그램은 영화 관람과 봄나들이 체험으로 진행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가족을 위해 평생을 몸 바쳐 고생한 어르신들의 모습을 담담하게 표현한 영화 ‘소풍’을 함께 관람했다. 이어, 항아리 속 작은 정원 만들기, 보물찾기, 노래자랑 등 봄나들이 활동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영화도 감명 깊게 보고 보물찾기도 열심히 참여했다”며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어린 시절로 되돌아가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나이에 오랜만에 이런 행복을 느꼈다”며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줘서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어르신들의 문화 욕구 다양한 문화활동 참여로 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서 누구보다 기쁘다”며“앞으로 어르신들의 흥미와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참여 프로그램으로 여가활동(노래 교실, 요리 만들기 등), 문화활동(영화 관람, 공연 관람, 나들이 체험 등), 자조모임(꽃꽂이, 정리정돈법, 가죽공예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평생교육활동(두부 만들기, 빵 만들기, 떡 만들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