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 지역특화사업, ‘아동미술심리 활동 교실’ 발대식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중마동 지역특화사업, ‘아동미술심리 활동 교실’ 발대식 개최

광양시 중마동 지역특화사업, ‘아동미술심리 활동 교실’ 발대식 개최
[한국뉴스1-이호정 기자]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일 중마동장과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아동미술 심리 활동 교실' 발대식을 개최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해 중마동 꿈샘지역아동센터에서 처음으로 실시해 참여 아동들의 호응이 좋아 더 많은 아동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올해도 추진하게 됐다.

이 사업은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중마동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미술 심리 활동을 통해 자신감 향상과 정체성 형성 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중마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각자 개성 있는 자기소개를 하면서 발대식의 분위기를 밝게 했다.

조동수 중마동장은 “지난해 미술심리 활동 교실 사업을 하면서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올해도 이 사업을 하게 됐다”면서 “‘한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여기에 참석한 분들도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정훈 민간위원장은 “오늘 이렇게 씩씩한 어린이들을 보니 미래가 밝다”며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지역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술심리 활동 교실’ 사업은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