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수련관, 아동·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개최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아동·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개최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아동·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개최
[한국뉴스1-이호정 기자]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2024년 아동·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장흥군 어린이의회, 장흥군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장흥군청소년참여위원회의 순서로 아동·청소년 참여기구의 위촉식이 진행됐다.

이어 동아리 동아리연합회 구성 알림, 동아리 인준서 수여식이 열리고 각 기구와 연합회는 오리엔테이션을 가져 올해 활동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의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아동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권리를 알리고 정책을 제안하는 기구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수련관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모니터링하여 청소년시설의 주인인 청소년이 직접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장흥군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제안을 담당하는 기구로 11월에 ‘청소년 정책 제안의 날’을 열 예정이다.

2024년 현재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는 총 5개 동아리(공연 3개, 비공연 2개)로 총 75명의 동아리연합회로 구성되어 있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위촉식 및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에 만나는 아동·청소년 진로직업체험’으로 축구심판 및 파티시에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매월 찾아올 진로직업체험에 장흥지역 아동·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