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위(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전문성 신장 연수 실시 |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전남대학교 교육학과 정주리 교수를 초빙해 ‘DBT(변증법적 행동치료)를 통한 청소년 심리적 문제 개입’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DBT의 개념, 감정조절 장애와 DBT 기술훈련 관계, DBT 치료의 기능 등 관련 이론을 바탕으로 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음 챙김, 감정조절, 고통 감내 등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들은 “학교에 많은 학생이 감정조절의 어려움으로 감정을 회피하거나, 자해 또는 행동화로 표출되는 경우가 많아 고민됐다. 오늘 강의로 상담 장면에 유용하게 활용해 학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청소년들의 심리적 문제 개입에 있어 강의를 통해 좀 더 학생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효과적인 상담 기술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마음 회복을 위해 현장에서 늘 애써주시는 위(Wee) 클래스 전문상담(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로 전문상담(교)사들 상호 간에 정보 공유를 위한 좋은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전문적인 상담 개입 및 대처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