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2024 학교경영 권역별 상호컨설팅’ 실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2024 학교경영 권역별 상호컨설팅’ 실시

‘학생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자!’ 학교 경영 사례 나눔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2024 학교경영 권역별 상호컨설팅’ 실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6일 광주솔로몬로파크에서 서부 관내 58개 중학교 학교장 대상으로 ‘2024 학교경영 권역별 상호컨설팅’을 진행했다.

28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현장 밀착형 지원 체제를 강화하고, 학교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서부교육 주요 업무 안내, 학교경영 사례 나눔 분임토의, 광주솔로몬로파크 시설 탐방 및 법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서부교육 주요 업무 안내에서는 교육활동 보호 및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학교폭력제로센터 운영, 학생맞춤형통합지원 사업 안내 등 새롭게 도입된 제도와 학교 지원 사업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이어 유사한 학교별로 5개 권역으로 진행된 ‘학교 경영 사례 나눔 분임토의’와 솔로몬로파크 법 체험관 프로그램 참여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한 교장은 “새롭게 도입된 제도에 대해 학교장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적인 사항을 안내받아서 유익했다”며, “학교경영 사례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좀 더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최근 새로운 도입된 제도가 학교 현장에 안착되고, 학교 지원 사업이 내실 있게 운영되는데 학교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교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