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여성 희망창작소 성평등 아카데미 말하기 강좌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광역시 동구, 여성 희망창작소 성평등 아카데미 말하기 강좌

나선희 대표 초청, 6월 말까지 호흡·발성, 이미지 훈련도

광주광역시 동구, 여성 희망창작소 성평등 아카데미 말하기 강좌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 동구는 2024년 여성 희망창작소 성평등 아카데미 일환으로 ‘여성 리더의 말하기’ 강좌를 오는 6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여성이 공적인 영역에서 당당하고 설득력 있게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해 지역사회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강식은 지난 18일 동구 여성 활동가와 리더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희 스피치커뮤니케이션즈 대표를 초청해 호흡·발성, 발음 훈련으로 목소리 단련, 자세·태도·표정·워킹 등 이미지 훈련, 인사말·인터뷰·발표·회의 등 현장 활용 가능한 이론 및 실습 등에 대해 논의하며 오는 6월 말까지 10회 진행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여성들이 떨림증을 극복하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해 공적인 영역에서 당당하고 설득력 있게 말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여성의 리더십을 개발하는 맞춤용 교육을 통해 여성의 성장과 대표성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동구는 ‘전국 최초로 여성친화도시’ 3단계로 지정됐으며, 여성 역량 강화 거점 공간인 여성 희망창작소를 운영 중이다. 성평등 아카데미 및 주민 성평등 교육, 성평등 마을 컨설팅 및 네트워킹, 여성창업 지원 등을 통해 여성 활동의 가시성을 증진하고 여성 활동가 및 리더를 발굴·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