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일하잡(JOB)센터,‘찾아가는 취․창업 특강’성공적으로 ‘마쳐’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군 일하잡(JOB)센터,‘찾아가는 취․창업 특강’성공적으로 ‘마쳐’

한울고 학생들과 함께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취업과 창업 지원 강화

한울고 학생들과 함께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취업과 창업 지원 강화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 곡성군은 지난 16일, 한울고등학교에서 예비졸업생과 취‧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창업 특강’을 실시했다.

이 강의는 곡성군 일하잡(JOB)센터가 지역민의 요구에 적극 응답하여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곡성군 일하잡(JOB)센터는 지역민 5인 이상의 요청이 있으면 어디든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중 주민들이 원하는 취업 또는 창업 관련 주제가 있을 경우, 일하잡(JOB)센터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맞춤형 특강을 진행한다.

이날은 한울고등학교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로컬에서 살아가는 삶과 로컬 취업 및 창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김만이 강사는 2022년 청년 농업인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년 농업인이자 사업가로, 지역민들과 함께 살아가는 자세와 협업을 통한 사업 방법 등 구체적인 취·창업 관련 내용을 전달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일하잡센터에는 주민들이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구인구직 상담, 취업 트렌드, 면접 이미지메이킹, 취업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2022년부터 곡성군 일하잡(JOB)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