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박계수 의원, 순천시 어린이집 안전에 관한 조례안 발의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의회 박계수 의원, 순천시 어린이집 안전에 관한 조례안 발의

어린이집 안전망 강화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순천시의회 박계수 의원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의회 박계수 의원(더불어민주당, 해룡)이 대표 발의한 '순천시 어린이집 안전에 관한 조례안'이 17일 제27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이번 조례안은 어린이집의 안전 확보를 위한 지도·점검 계획, 모니터링 제도 및 관련 기관과의 상시협력체계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여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지도·점검계획 ▲안전 모니터링제 운영 ▲통학버스의 우선보호 ▲직원 안전교육 ▲공동주택의 통학버스 안전지대 ▲협력체계 구축 및 재정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지도·점검계획에 ▲방향 및 추진 목표 ▲소방훈련 등 안전 분야의 지도·점검에 관한 사항 ▲안전 모니터링제에 관한 사항 ▲급식관리와 위생관리의 지도·점검 등을 포함하여 어린이집의 안전한 환경 확보에 필요한 사항을 포함하여 수립·시행할 수 있도록 했다.

박계수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어린이집의 위생과 안전을 위한 상시협력체계가 구축돼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순천시의회는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사회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