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2024 K-교육관광 미래포럼' 참석 화순 홍보
검색 입력폼
화순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2024 K-교육관광 미래포럼' 참석 화순 홍보

150여 명 외국인 관광객 세계문화유산 화순고인돌공원 등 방문

2024 K-교육관광 미래 포럼에서 화순을 현지 언어로 홍보하는 모습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화순군은 지난 5월 16일 '2024 K-교육관광 미래 포럼'에 참석한 외국인 방문객 150여 명이 화순 고인돌 유적지를 둘러본 후, 화순의 자연경관 매력에 감탄했다고 밝혔다.

'2024 K-교육관광 미래 포럼'은 국제특수목적마이스진흥회(ISPA)가 주최하고 K-BRAND에서 후원한 국제교류프로그램으로 K-컬처글로벌센터(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202, 로머스파크)에서 진행됐다.

국내·외 초청 인사 150여 명(중국 132명·베트남 9명·한국인 9명)과 각 기관·단체·대학에서 참여해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서 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화순군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현지 언어로 소개하고, 특히 화순군의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영상을 통해 외국인 방문객들의 관심을 유도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포럼을 마치고 재단은 특히 주최 측과 협의해 150여 명의 외국인(섬서성, 사천성)이 화순을 방문하도록 적극 권장하여 화순고인돌공원 관람 및 화순군청을 방문,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의 환대를 받았다고 밝혔다. 화순에서의 마지막 프로그램은 한정식 저녁 만찬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됐다.

강신기 대표이사는“재단 자체 사업도 민·관·학과 협력하여 화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