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사진전 |
이번 사진전은 의정활동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도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상임위원회별 토론회와 현지활동, 민생현장 방문, 전남권 의대 신설 기자회견 및 캠페인 등 12대 의회의 주요 활동사항을 담은 총 77장의 사진이 전시됐다.
이날 사진전 개막식은 서동욱 의장과 도의원들을 비롯해 명창환 행정부지사, 김대중 교육감, 서민호 도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념사, 축사, 도의회 각 상임위원장들이 함께하는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서동욱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사진전은 전반기 동안 열심히 일한 의회의 모습을 알려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각 사진에는 민생현장 방문과 간담회 등 도민을 위한 의회의 노력과 열정, 전남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협력했던 순간들이 담겨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전남도의회는 도민을 더 자주 찾고 민생을 살피며 신뢰받는 의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회가 일할 수 있는 동력이 되고 전남 발전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12대 전반기 의회 의정활동 사진전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