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우리 학생들의 정신건강 이렇게 챙기겠습니다!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우리 학생들의 정신건강 이렇게 챙기겠습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우리 학생들의 정신건강 이렇게 챙기겠습니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17일 기초학력보장 교육의 일환인 ‘경계선 지능 학력 향상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도교사와 경계선 지능 연구회 회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경계선 지능 학생은 지적장애인보다 인지기능 및 사회적응 능력이 높지만, 일반 학생보다 배움이 느린 학생을 뜻한다. 이번 연수는 경계선 진단 검사를 통해 경계선 지능으로 판정된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를 위해 기획됐다. 연수를 통해 지도교사들이 경계선 지능 학생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뒀다.

연수는 경계선 지능 학생 진단 결과 및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효과적 지도 방안으로 구성됐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가 지도교사에게 학생에 대한 1:1 맞춤형 교육, 실질적 지도 활동 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연수에 참석한 지도교사는 “경계선 지능 학생 진단 결과를 통해 학생에 대한 이해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연수로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효과적인 지도 방안을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경계선 지능 학력 향상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연수나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해, 학교 현장에서 경계선 지능을 가진 학생을 위한 교육활동이 내실있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