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2024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지방자치의 핵심은 지역 현안에 대한 읍·면·동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식!

광양시, ‘2024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양시는 지난 17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정인화 광양시장과 읍, 면, 동 주민자치위원 및 관련 공무원 등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교육을 담당한 민문식 광주광역시도시재생공동체센터 대표이사는 주민자치회의 개념과 역할, 활성화 전략,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며 참가자들과 적극적인 의견 교류를 이끌었다.

특히, 민문식 대표이사는 읍면동 단위의 주민이 문제해결에 참여하는 것이 자치활동에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진정한 지방자치를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시민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주민자치회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민주적 참여의식을 높이고 지역의 풀뿌리 자치를 강화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을 준비 중이다.

향후 ‘주민자치회’가 정착되면 주민들이 지역사회의 현안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자치 의식이 높아져 지역사회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