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여름밤을 선사할’ 제41회 순천팔마문화제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특별한 여름밤을 선사할’ 제41회 순천팔마문화제 개최!

‘팔마야(八馬夜), 청하야(淸夏夜)’시민 모두가 즐기는 한여름밤 문화 축제

‘특별한 여름밤을 선사할’ 제41회 순천팔마문화제 개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는 오는 15일부터 4일 동안 ‘팔마야(八馬夜) 청하야(淸夏夜)-팔마의 밤 맑고 푸른 여름밤’을 주제로 ‘제41회 순천팔마문화제’를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1회째를 맞이하는 팔마문화제는 ‘애민과 청렴’의 팔마 정신과 정원문화에 색을 입혀 문화콘텐츠로 새롭게 도약하는 문화도시 순천의 미래를 알리기 위한 문화축제로 기획했다.

‘청렴’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목하여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며, 모든 연령대의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맑고 푸른 한여름 밤의 축제를 준비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예술인의 세대별 타깃으로 감성재즈&클래식, 댄스, 대중가요 공연과 청렴 과거시험, 드로잉 아쿠아, 청렴이 마리모 키우기, 한지등 만들기, 전통혼례 체험, 문화 예술투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15일에는 유튜버 ‘궤도’의 과학 콘서트, 16일에는 기념식과 ‘민경훈’의 축하공연, 17일에는 ‘서이브’와 함께하는 탕후루 챌린지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해 색다른 콘텐츠들이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으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여름밤의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