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 씻기 등 예방 수칙 준수 중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 씻기 등 예방 수칙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호흡기 감염병 유행 시기가 시작됨에 따라 고위험군 보호와 시민 건강을 위한 예방수칙 실천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는 흔히 독감이라고 불리며, 인플루엔자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성 호흡기 질환이다.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의 전신증상과 함께 인후통, 가래 등의 호흡기 증상이 시작되는 양상을 보이며 인플루엔자 환자의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분비되는 호흡기 비말을 통해서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될 수 있다.

질병관리청은 인플루엔자 환자수 증가에 따라 지난 20일부터 전국에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연령별로는 최근 모든 연령층에서 증가하고 있으며 50주차(12.8.부터 12.14.) 기준으로 13 부터 18세(36.9명)에서 가장 발생이 높았고, 7 부터 12세(24.7명), 19 부터 49세(18.2명) 순으로 발생했다.

한편,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과 코로나19 백신은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 90개소를 통해 접종하고 있다.

집에서 가까운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등이 궁금하신 분은 예방접종 도우미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에 유행하는 호흡기감염병에 대비하여 13세 이하 어린이나 65세 이상 어르신 등 건강이 취약한 분들은 예방백신접종과 함께 생활 속 예방수칙 준수가 가장 중요하다”며,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있을 시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신속한 치료를 받으실 것을 적극 권고드린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