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봇을 활용한 미래기술 체험교육 |
순천시와 관내 교육기업 3곳이 협력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 홍보를 통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홍보 포스터 QR접속 또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 첫날 대부분 마감될 정도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시는 올해 순천교육지원청 '지역연계 늘봄학교 지원사업'과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금까지 매주 토요일 1회 실시했던 교육을 8월부터 오전․오후 2회로 늘리고, 주중에도 학교 및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한다.
또한 지난해 순천시와 업무협약한 로봇 SI기업과 협력하여 순천의 생태․관광․역사와 연계한 로봇교육 프로그램 개발로 초등학생에서 중학생까지 교육 연령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8월달 교육은 순천시와 순천로봇교육과학관 홈페이지 에서 확인가능하며 7월 30일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는 산업현장 뿐만아니라 돌봄 등 서비스분야에 로봇과의 협력이 불가피하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대응하고자 순천시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단순한 로봇 체험뿐만 아니라 미래첨단 기술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