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5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추가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2025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추가 모집

AI 자기계발·고립청년 치유 등 6개 팀에 각 500만원 지원

‘2025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추가 모집
[한국뉴스1-박시현 기자]순천시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5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 공동체를 오는 8월 4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모집은 AI를 활용한 자기 계발, 은둔(고립) 청년을 위한 치유 활동 등 청년이 청년을 돌보는 따뜻한 청년문화 조성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모집 규모는 6개 팀이고, 팀별 500만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서식은 순천시청 누리집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순천시 청년정책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앞서 올해 상반기에 청년공동체 26개 팀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으며,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활동부터 청년 예술가 작품 전시회, 그림책지도사 1급 과정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체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발달장애인을 위한 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한 청년은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활동에 참여했다”며, “우리가 주도하는 프로그램을 기다리는 이들을 보며 스스로도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청년 공동체 사업을 발굴하고, 청년의 열정이 지역에 환원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