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수목전정공사 만족도 조사... ‘96%’매우만족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수목전정공사 만족도 조사... ‘96%’매우만족

위험수목 제거 · 민원해소 중점 상반기 17교 수목전정공사 실시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올해 상반기 수목전정공사를 실시한 17개교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매우 만족’ 96%, ‘만족’ 4%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6일 밝혔다.

상반기 수목 전정 공사는 학교 경관 향상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수목 전정 공사는 대상 학교에 식재된 전체 수목을 대상으로 했다. 특히 여름철 태풍으로 인한 수목 전도 등이 예상되는 위험 수목 제거와 민원 해소에도 목적을 뒀다.

기존 각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수목 전정 업무를 실시했으나 조경에 대한 전문성과 예산 부족, 행정직원의 인사이동 등으로 체계적인 학교 수목 관리의 어려움을 겪어 지난해부터 시교육청과 각 교육지원청에서 맡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에 학교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체계적인 수목 관리를 실시하기 위하여 각급학교 수목의 통합관리 방안을 마련했다. 또 관내 145개 학교(BTL학교 제외)에 대하여 금 년부터 3년 주기로 수목 전정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하반기에도 16교의 수목 전정 공사가 예정됐다”며 “지속적인 수목 관리를 통해 학생 및 인근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광주광역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