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창업연당 소식지 ‘창업묻당’ 특별판 첫 발행 |
‘창업묻당’ 소식지는 지난 3월부터 매달 2회씩 웹용으로 발행되어 오고 있으며, 이번 특별판(제6호 소식지)은 웹용뿐만 아니라 인쇄물 형태로도 발간된다.
이번 특별판 소식지는 기존 창업연당 소식을 안내하고 청년 창업가 인터뷰를 보여주는 것에서 벗어나 창업연당·청춘창고 입주 방법, 인근 창업 유관기관 및 창업정보 사이트, 창업 도서 추천 등의 내용을 담아 다양한 창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창업 기본서로서 역할을 한다.
이어 7월 발행될 특별판에서는 창업 성공 사례뿐 아니라 실패 사례 등도 실어 청년 창업가들에게 유익한 이야기를 풍성하고 깊이 있게 담아낼 예정이다.
특별판 소식지는 청년 지원기관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부되며, 순천시 청년정책 114 홈페이지 내 창업소식란에서도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특별판 소식지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창업을 시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창업 단계별 정보를 제공해 맞춤형 창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업연당(역전광장3길 54)은 2024년 1월부터 순천시에서 청년 창업자를 위한 창업특강·창업스쿨, 창업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지역창업 생태계 거점이 되어 가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