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 ‘당류 줄이기 교육’실시
검색 입력폼
순천

대구 남구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 ‘당류 줄이기 교육’실시

임산부와 영유아 평생건강을 위한 한걸음, 영양플러스!

대구 남구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 ‘당류 줄이기 교육’실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대구 남구청은 지난 12~13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인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행태 개선 및 식생활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당류 줄이기 영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12일, 13일 이틀간‘2024년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내용은 ▲ 영양문제 해소를 위한 식생활 관리 ▲ 식사계획방법 ▲ 제공된 보충식품 이용법 ▲ 당류 섭취량 알아보기 등이다.
특히 이번 6월 대면 교육에서는 참여자가 직접 설탕을 종이컵에 부어 보면서 본인이 하루에 섭취한 음식의 설탕 섭취량을 눈으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참가자 중 한 명은 “임산부라 음식을 가려 먹는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하루 먹은 설탕량을 종이컵에 옮겨서 그 양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생각한 양보다 2~3배는 많아 보여 가공 음식 섭취에 주의를 가져야 겠다”라 전했다.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을 위한 첫걸음인‘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상 위험이 높은 임신부, 수유부, 영유아를 대상으로 일정한 기간 동안 영양위험 요인(빈혈, 저체중 등)에 따른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식품패키지1~6(보충식품)을 지원하고, 위험요인에 따른 맞춤형 영양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여 영양불량 문제를 개선하며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서비스이다.

이명자 남구보건소장은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미래의 건강을 책임지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균형잡힌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양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력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