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영광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영광형 기본소득 모델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한국뉴스1-박시현 기자]영광군은 지난 10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영광군수, 부서장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본 연구용역은 국내 기본소득 제도 수립과 관련한 각종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기본소득연구소가 주관하며, 7월 말까지 영광형 기본소득 지급 모델안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보고회에서 기본소득연구소는 단계별 과업 수행 일정, 국내외 사례 비교, 영광군의 신재생에너지 공유부와 연계한 영광형 기본소득의 가능성 및 예상 문제점 등에 대해 설명했다.

송광민 부군수는 “영광군은 지금까지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고 있다.

용역사와 주관 부서는 영광군의 백년대계를 세운다는 생각으로 과업 수행에 임하고, 천혜의 햇빛바람 공유부를 가진 영광군만의 이점을 활용한 기본소득 모델을 잘 설계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용역 수행의 방향 제시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영광군 관계자는 본 연구용역 결과를 반영해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을 완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군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기본소득 지급 대상과 주기 등 구체적인 지급 기준을 마련할 예정임을 밝혔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