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기업인과 함께 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 모색

강진군청
[한국뉴스1-박시현 기자]강진군이 지난 10일 해양수산진흥원 강진지원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강진 쌀귀리 등 특산자원을 활용한 전후방 연관사업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전남테크노파크와 전남바이오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강진군이 적극 협력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산업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자 하는 기업인 및 관계자들의 참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 이후에도 개별 컨설팅 시간을 통해 궁금증과 함께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의 연관성에 대해 매칭 가능한 사업 발굴 등에 대해 집중적인 문의가 이뤄졌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공모사업으로 지난 1월 국비 13억원, 도비와 군비 각 2.8억 원 등 총 사업비 18.6억 원을 확보했다.

사업기간은 2025년부터 2026년까지 2년 동안 진행된다.

전남도 출연기관인 전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전남바이오진흥원이 참여하며, 전년도 사업 실적에 따라 최소 5~10%의 자부담이 투입돼야 하며 시설투자에는 50%의 자부담이 들어간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향후 전남테크노파크, 전남바이오진흥원을 비롯한 도청 및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기업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자립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4월 중 공고 기간에 자격요건을 갖추지 못하더라도 기간 중 자격요건을 갖추거나 이후에라도 자격요건을 충족해 2026년에 다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인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시현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