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광역시동구 “미로센터서 수채화·한국화 배워보세요!” |
미술학교를 콘셉트로 한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기존 어린이·청소년 위주로 운영됐던 미로센터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과 달리 ‘2025 미로 아트스쿨’은 초등학생과 더불어 50대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주민 참여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2025 미로 아트스쿨’은 한국화와 전통 채색화에 대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배울 수 있는 아동 대상 프로그램 ‘미술반 먹놀이’와 수채화 기초부터 시작해 동구 일원을 직접 다니며 야외 스케치를 경험하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 ‘미술반 동구 산책’으로 구성됐다.
‘미술반 먹놀이’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미술반 동구 산책’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각 20회차씩 총 40회차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 12월에는 미로센터 1층 전시 공간인 미로 1에서 결과전시를 통해 수업에서 만들어진 작품들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미로센터 홈페이지 내 알림 사항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미로센터에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단순한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니라 더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문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에게 눈높이를 맞춰 폭넓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