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기업소상인공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회, 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
검색 입력폼
탑뉴스

한국소기업소상인공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회, 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

"광주.전남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새로운 희망의 빛을 밝히는 문을 열다 ~ "

[한국뉴스1-박시현 기자]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회 개소식

호남지역의 28만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보호하며, 희망의 불을 밝혀줄 2025년 12월중 설립을 목표로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회 사무소 개소식 행사가 29일 (토) 6시 광주 남구 대남대로317, 5F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설립추진은 광주.전남지역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이들의 권익보호와 소득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하게 되었다.
최종윤 한국소기업소상인공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장

이날 행사는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전현희 국회의원, 박균택 국회의원, 박인복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박용선 GTTB 대표, 신승희 세계평화 문화교류재단 본부장, 노남수 광주A.I.혁신문화원장, 최기영 광주북구의원, 송승종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신현구 대표이사, 국회의원들 축기, 광주 5개 구청장 축기, 기관장들 축기, 등 광주.전남 200여명의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응원과 지지로 자리를 함께하며,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설립추진 도약을 응원했다.

최종윤 한국소기업소상인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장은 환영사에서 "오랜 시간 사회적협동조합의 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걸어온 길 위에서 광주.전남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이들의 권익보호와 소득 발전에 이바지하고, 새로운 희망의 빛을 밝히고자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 연합회 호남본부를 설립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출발에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격려 바란다고 전했다.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박인복 중앙회장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박인복 중앙회장은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는 1996년에 출범하여 전국 700만 소기업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하고, 상호 교류와 경영 환경개선을 위해 설립되었다" 며 "이번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설립추진은 광주.전남 지역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이들의 권익보호와 소득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앞장 서겠다" 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전현희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회 개소식을 축하하며, 광주.전남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새로운 희망의 빛이 되어줄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의 무궁한 발전과 소기업소상공인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전현희 국회의원

박균택 국회의원

이어 박균택 국회의원 역시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가 추진하는 모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소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도 듣고 필요한 지원정책도 수립하겠다." 며 설립 개소식을 축하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우리 28만 소기업 소상공인 여러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중한 창구가 되어줄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 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회의 뜻깊은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우리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권익을 보호하는 데 힘쓰며 상생의 길을 함께 열어가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전라남도는 소기업소상공인 여러분의 안정적인 경영을 힘껏 돕겠으며. 경영안정자금 지원부터 지역 화폐 발행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하며 든든한 뒷받침이 될것이다"고 언급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우리지역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소통과 협력을 매개로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는(사)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회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광주광역시 역시 지역경제에 더 많은 희망과 활력이 깃들고 여러분이 마음놓고 활동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호남지역 소상공인들의 지위향상과,권익보호를 위한 든든한 구심점이 되어 소통과 협력의 거점으로 성장기원하며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회 사무소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며 "광주광역시의회도 소상공인 여러분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든든한 지원군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박인복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전현희 국회의원, 노남수 광주A.I.혁신문화원장

이날 노남수 광주A.I.혁신문화원장도 "이 자리에서 집권여당과 힘을 합해 전국 700만 소기업소상공인들을 위해 첨단AI를 활용해 전국에 퍼져나가는 상가 공실율을 혁신적으로 줄여나가고 새로운 A.I.시대에 걸맞는 새로운개념의 신규직업군과 일자리를 만들어 민생경제를 살려 내는데,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가 앞장서달라"고 강조했다.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는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근거해 50인 이하의 상시 종업원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주가 주축이 돼 소기업-소상공인의 권익 보호 및 대변을 목적으로 1996년 11월 출범해 2001년 중소벤처기업부(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인가를 받아 창립 29주년을 맞는 비영리 사단법인 단체이다.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추진위원회는 2025년 9월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박인복 중앙회장으로 부터 호남본부 추진위원장으로 위촉받은 최종윤 추진위원장 등 10명이 참여하여,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17 무등회관 5층에 사무소를 개소해 업무를 시작하였다. 최종윤 위원장은 "앞으로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호남본부 설립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뉴스1 knews111@daum.net
탑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